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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완벽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8. 1. 8. 21:22
    안녕하세요. 리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으려면 근처 동사무소를 찾아가야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하여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집에서도 손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기 위해선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가 보겠습니다.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네모 표시된 민원24를 클릭합니다.



    민원24를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자주찾는 민원 파트에서 주민등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주민등록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때 은행용 또는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발급이 가능하니 꼭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고 인증서를 등록한 상태에서 진행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에 체크 항목 중에서 필요한 부분에 체크를 하신 후에 민원 신청하기를 하시면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프린터기가 없고 시간적인 여유가 많으신 분이라면 우편이나 등기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우편의 경우 기록이 되지 않아 배송결과에 대한 확인이 어려우므로 참고 하시면됩니다. 등기로 신청하시면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 밖에도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주민등록등본이나 기타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팁으로 운전면허증을 집에 놔두고 왔는데 급히 써야되는 일이 발생 했을 경우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에 가셔서 임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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