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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19. 7. 25. 23:26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에스크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에스크로 확인증을 이용하여 어떻게하면 통신판매업신고를 할 수 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우선 통신판매업신고란? 전자상거래를 하고자하는 모든 사업자분들께서 반드시 인증을 받아야하는 필수 신고증입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 없이 인터넷으로 물건을 팔게 되면 법으로 걸렸을 시 처벌을 받게 되므로 꼭 온라인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께서는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포스팅에 에스크로 신청을 하시고 다운 받은 안심이체이용확인증을 준비합니다. 만약 안심이체이용확인증을 발급받지 않으셨으면 발급받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제공해주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다운받으실 때에는 반드시 JPEG형식으로 다운 받으셔야합니다. 왜냐하면 아래 단계에서 통신판매업신고서를 작성할 때 확인증을 첨부해야 되는데 만약 PDF로 업로드하시고 신고서를 제출하시면 에러가 뜨면서 힘들게 작성하신 모든 신고서 내용이 지워집니다. (제가 처음 작성 시 PDF로 제출했다가 힘들게 썼던 모든 정보들이 날라가 버렸습니다 ㅜㅜ) 




    네이버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방법은 아래 첨부된 사진과 같이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좌측메뉴에서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측 상단에 구매 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반드시 JPEG로 발급 받으세요!!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아래 사진처럼  통신판매를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출력됩니다. 



    검색 결과 중에 첫 번째에 있는 통신판매업신고-시,군,구 신청을 클릭하면 통신판매업신고서가 출력됩니다. 





    2. 통신판매업신고서 작성

    통신판매업신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셨으면 화면에 신고서가 나옵니다. 모든 빈 칸을 채우시면 되는데요. 하단에 나오는 인터넷도메인 이름은 자신의 인터넷 판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고, 호스트 서버 소재지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발급받은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에 나와있는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 인터넷 도메인 : 자신의 스토어 URL

    * 호스트서버소재지 :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참조






    구비서류를 등록 하실 때엔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꼭 JPEG로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내용을 기입하셨으면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통 통신판매업신고를 신청하시면 2~3일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신고서가 발급이 되면 구청에서 문자로 연락이옵니다. 그 때 민증이나 운전면허증을 들고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만약 이틀이 지났는데도 연락이 없으면 구청이나 발급 기관에 직접 전화하셔서 발급이 됐는지 꼭 물어보신 후에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저는 몇일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 갔더니 이미 발급이 되어있었더라구요. 구청에서 연락을 안줬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증이 나오면 자신의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하신 후에 심사신청을 하시면 서류등록은 마무리 됩니다. 온라인 스토어에서 서류 심사가 끝나면 그 때부터 물건을 등록하여 파시면 됩니다. 사업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많이 많이 파셔서 부자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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